어제(20181213) 맥라렌에서 600LT라는 신차를 발표하였다.
570을 기반으로 하였으나 약 1/4의 파츠는 600LT에 맞게 새롭게 만들어진 파츠라고 한다.
엔진형식 : V8(V형 8기통)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3,799cc
연료 : 가솔린
최고출력 : 600hp(600마력)
최대토크 : 63.2kg.m
최고속도 : 328km/h
제로백(0~100km/h) : 2.9s(2.9초)
전장 : 4,604mm
전폭 : 2,095mm
공차중량 : 1,356kg
전륜타이어 : 225mm / 35 / 19인치
후륜타이어 : 285mm / 35 / 20인치
구동방식 : 후륜구동(MR)
변속기 : DCT7단
전륜 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 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 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 제동장치 : V디스크
570보다 전장이 74~75mm나 더 길더고 한다.
뒤에는 고정식 스포일러가 있으며 엔진룸을 열리지 않는다.
또한 아주 독특하게(?) 마후라(머플러)가 스포일러 바로 뒤에, 엔진위에 있다.
사실 맥라렌은 엔진과 변속기를 만들지 않는다.
하지만, F1으로 다져진(?) 고도의 카본기술과 애어로다이나믹 기술로 제로백 2.9초와 최고속력 시속 328을 낼 수 있는것이다.
뒤에는 브레이크가 2개이며 한개는 제동장치, 한개는 주차브레이크겸 회전차보정용 브레이크다.
브레이크 재질은 기본이 세라믹이다.
이 600LT는 차동기어가 없다. 엔진의 동력을 그대로 보내며 조향을 할 때 생기는 회전차는 차동기어가 없어 뒷바퀴에 주차브레이크가 차동기어 역할을 해주며 자동으로 잠궜다 풀었다를 반복하거나 계속 잠궈노은다.(단, 조향시 휠스핀이나 회전차가 심할때만)
문짝(?)안을 잘 보면 에어로다이나믹으러 위해 아예 다 파여져있으며, (프레임과 일부 부품은 알루미늄)거의 모든 재료를 FRP와 카본만을 사용했다.
문짝은 람보르기니처럼 걸윙도어가 아니라 나비처럼 펼쳐진다해서(좀 앞으로 열리는 느낌..??) 버터플라이 도어라고한다.
실내에도 카본이 많이 보인다.
콘솔박스, 에어컨, 오디오는 다 옵션이며,
이 세가지 옵션을 모두 빼서 완전히 경주형 자동차럼 할 수 도있다.
사진출처 : 네이버자동차
570을 기반으로 하였으나 약 1/4의 파츠는 600LT에 맞게 새롭게 만들어진 파츠라고 한다.
파워트레인은 3.8가솔린만 있다.
엔진형식 : V8(V형 8기통)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3,799cc
연료 : 가솔린
최고출력 : 600hp(600마력)
최대토크 : 63.2kg.m
최고속도 : 328km/h
제로백(0~100km/h) : 2.9s(2.9초)
전장 : 4,604mm
전폭 : 2,095mm
공차중량 : 1,356kg
전륜타이어 : 225mm / 35 / 19인치
후륜타이어 : 285mm / 35 / 20인치
구동방식 : 후륜구동(MR)
변속기 : DCT7단
전륜 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 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 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 제동장치 : V디스크
일단 600LT에서 600은 600마력을 뜻하고, LT는 Long Tail 즉, 긴꼬리를 뜻한다.
570보다 전장이 74~75mm나 더 길더고 한다.
뒤에는 고정식 스포일러가 있으며 엔진룸을 열리지 않는다.
또한 아주 독특하게(?) 마후라(머플러)가 스포일러 바로 뒤에, 엔진위에 있다.
스포일러 뒤에 보이는 두 개의 구멍이 바로 배기구이다.
사실 맥라렌은 엔진과 변속기를 만들지 않는다.
하지만, F1으로 다져진(?) 고도의 카본기술과 애어로다이나믹 기술로 제로백 2.9초와 최고속력 시속 328을 낼 수 있는것이다.
뒤에는 브레이크가 2개이며 한개는 제동장치, 한개는 주차브레이크겸 회전차보정용 브레이크다.
브레이크 재질은 기본이 세라믹이다.
이 600LT는 차동기어가 없다. 엔진의 동력을 그대로 보내며 조향을 할 때 생기는 회전차는 차동기어가 없어 뒷바퀴에 주차브레이크가 차동기어 역할을 해주며 자동으로 잠궜다 풀었다를 반복하거나 계속 잠궈노은다.(단, 조향시 휠스핀이나 회전차가 심할때만)
문짝(?)안을 잘 보면 에어로다이나믹으러 위해 아예 다 파여져있으며, (프레임과 일부 부품은 알루미늄)거의 모든 재료를 FRP와 카본만을 사용했다.
문짝은 람보르기니처럼 걸윙도어가 아니라 나비처럼 펼쳐진다해서(좀 앞으로 열리는 느낌..??) 버터플라이 도어라고한다.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의 걸윙도어
↑↑BMW I8의 버터플라이 도어
에어로 다이나믹을 위해 스커트립도 이렇게 올라가져있고
후면 타이어에 생기는 와류를 위해 뒤에도 구녕(?)이 뚫여있는데, 이 후면구녕(?)에 타이어 찌꺼기나 도로위에 있는 먼지들로 차에 기스가 날 수 있으므로 보호 랩핑이 되있는걸 알 수 있다. 하지만 잘 보이진 않는다.(투명색인듯..?)
맥라렌의 헤드라이트는 맥라렌의 로고의 모양과 아주 비슷하다.
↑↑맥라렌 로고
↑↑타이어에 박힌 맥라렌 로고
실내는 거의다 알칸타라로 되있으며,
센터페시아에는 테슬라 느낌이 나는 스크린이 들어가 있다.
실내에도 카본이 많이 보인다.
콘솔박스, 에어컨, 오디오는 다 옵션이며,
이 세가지 옵션을 모두 빼서 완전히 경주형 자동차럼 할 수 도있다.
사진출처 : 네이버자동차